한솔에코패키징은 임직원*과 모든 이해관계자**가 인권침해 등 다양한 고충 상황에서 자신의 인권이 침해 당했거나 타인의 인권침해 사실을 알게 된 경우, 내부신고 또는 외부기관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구제받을 수 있는 고충처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상담 및 신고 과정에서 신고자의 신분과 비밀은 철저히 보호되며, 접수된 사안은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 임직원: 한솔에코패키징에 소속된 모든 임원과 직원 (비정규직 포함) 

** 이해관계자: 한솔에코패키징 경영 활동에 대해 직·간접적으로 이해관계를 갖는 자

내부고충처리 절차

임직원이 인권침해 등 고충처리 문제가 발생시 사내 고충처리위원에게 직접 상담 또는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고충처리위원은 당사 노사협의회에서 선출한 인원으로 운영됩니다.

2. 임직원의 고충사항은 청취 후 10일 이내에 처리 및 통보가 됩니다.

외부 고충처리 절차

(레드휘슬)

한솔그룹 익명 신고 시스템인 '레드휘슬’을 통해 임직원의 법령 위반, 인권침해, 지위를 이용한 부당 요구, 금품‧접대‧편의 수수, 비공개 정보 유출, 기타 부정‧비위 행위 등 다양한 고충 및 부정행위에 대한 상담과 신고 채널을 운영합니다. 레드휘슬은 내부자뿐 아니라 외부 이해관계자도 접근 가능하며, 신고자의 신분과 신고 내용을 관련 절차에 따라 철저히 보호합니다.

인권침해 고충처리 구제절차

고충 또는 신고가 접수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1. 상담 및 신고 접수

내부(고충처리위원) 또는 외부(레드휘슬) 채널을 통해 신고 및 상담을 접수합니다.


2. 신고 사실 확인

신고 내용의 사실관계를 확인합니다.


3. 정식 조사

필요 시 정식 조사 절차를 진행하며, 관련자 면담 및 자료 조사를 실시합니다.


4. 징계 심의

조사 결과에 따라 관련 위원회 또는 책임부서에서 심의를 진행합니다.


5. 징계 및 후속조치

필요 조치(징계, 시정, 피해자 보호 등)를 결정하고 이행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청용1길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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